안녕하세요 레몬먹는치타입니다.
오늘 소개할 브롤러는 바로 요즘 상승세 스파이크입니다.
브롤스타즈 초창기부터 있었던 스파이크는
저격수특유의 강력한 딜과
변칙적인 가시공격이
매력적인 브롤러인데요.
밸런스패치에 거의 되지 않을정도로
황금밸런스를 자랑했지만
주변 브롤러들의 상향으로
서서히 밀린 케이스입니다.
그러다가 최근 추가된 신가젯으로
라인전과 유지력이 상승하면서
다시금 입지가 좋아지고 있는
스파이크인데요.
스파이크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파이크 능력치
스파이크의 능력치입니다.
저격수 포지션이라 체력은 3,360이라는
적은 HP를 가지고 있어
소위 말하는 유리몸인 스파이크인데요.
일반공격은 전방에 가시수류탄을 던져
적에게 큰 데미지를 주며
일정 범위를 날아간 수류탄은
폭발하면서 사방으로 가시가 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 사거리는
생각보다 더 긴 편이며
6개로 터지는 가시가 변칙적이라
스파이크의 공격을 피하기가 까다롭습니다.
특수공격의 경우
가시장판을 바닥에 깔아
적에게 데미지와 함께
슬로우를 거는 기술인데요.
장판데미지도 데미지이지만
이속 저하 효과가 까다로워
공격, 수비 및 한타 진형붕괴로
유용한 특수공격입니다.
1:1시 궁만 맞춰도 허우적거리는
적을 농락할 수 있을정도며
이는 탱커도 예외가 아닙니다.
특히 브롤볼에서는 골대 앞 장판으로
스파이크가 호수비를 펼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스파이크 스타파워 - 따뜻한 햇살
스파이크의 첫번째 스타파워 따뜻한 햇살입니다.
스파이크의 특수공격 범위안에 있으면
스파이크의 체력이 초당 800씩 회복하며
최대 4,000까지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체력적으로 약한 스파이크의 유지력과
생존력을 책임지는 스타파워인데요.
자기밑에 장판을 깔고 회복을 받으면서
상대와 교전을 펼칠 수 있을정도로
회복량이 좋습니다.
또한 이번에 추가된 자연의 신비 가젯까지
깔아두면 더 큰 시너지효과를 발휘해
위기상황을 넘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물론 상대진형에 공격적으로 던진
장판으로는 치유효과를 기대하기 힘들기 때문에
본인의 플레이스타일에 맞춰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파이크 스타파워 - 커브볼
스파이크의 두번째 스타파워 커브 볼입니다.
스파이크 일반공격 터질 때
일직선으로 퍼지던 가시가휘어져서 퍼지게 됩니다.
커브볼을 장착하게 되면
상대는 스파이크의 공격을
더욱 피하기가 힘든데요.
일직선으로 가시가 터질 때는
일부 대처가 가능하지만
휘어져서 터질 경우
대처가 쉽진 않습니다.
특수공격 충전되어 있고
그걸본인에게 사용해야만 효과를 보는
첫번째 스타파워와 다르게
두번째 스타파워는 일반공격강화 효과라
상시유지라는 장점도 있구요.
단점은 커브볼 때문에
오히려 더 안 맞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는 점
라인전 및 견제를 원하면 커브볼
유지력과 생존을 원하면 따뜻한 햇살
개활지는 커브볼
벽이나 엄폐물이 많으면 따뜻한 햇살
이 정도로 맵에 따라 선택하면될 것 같습니다.
스파이크 가젯 - 가시방석
스파이크의 첫번째 가젯 가시방석입니다.
스파이크를 중심으로 자신의 주변에
가시를 발사하는 공격으로적 다수를 견제하거나
근접한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기 좋은기술입니다.
무엇보다 이 가젯이 큰 빛을 발하는 것은
고정된 대상을 공격할 때인데요.
특히 하이스트에서 금고와 겹쳐서
일반공격과 가시방석을 사용할 경우
금고 체력이 순식간에 녹아내리는
진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모든 가시를 다 맞을 경우의 데미지는 15,600)
다만 실전에서는 유리몸인 스파이크가
적과 근접전을 할리 만무하고
(탱커급습시에는 쓸만합니다)
원거리에서 사용시 데미지가 미비해
울며 격자먹기고 쓰다가
최근 2가젯이 출시된 이후로는
거의 하이스트 한정으로 사용되는 가젯입니다.
스파이크 가젯 - 자연의신비
스파이크의 두번째 가젯 자연의 신비입니다.
체력 3,500의 선인장을 소환하여 상대공격을 막고
선인장이 파괴되면 주위의 아군에게
1,000의 체력을치유합니다.
스파이크는 이번에 생긴
신규 가젯으로인해
라인전과 유지력이 크게 올라갔는데요.
뿐만 아니라 하이스트 말고는
살짝 계륵같았던 첫번째 가젯 대신
모든 모드에서쓸 수 있는
범용성과 성능이 좋은 가젯이
생겼다는 점에서 스파이크가
다시금괜찮은 픽으로 분류되었습니다.
물론 관통타입의 적에게는
다소 효율이 떨어지는게 사실이지만
그래도 스파이크의 최대 약점인
생존부분을 일정부분 보완해준다는
측면에서 좋은 가젯이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스파이크가 활약하기 좋은 모드?
체력이 부족한 스파이크이지만
강력한 딜과 장판CC
범용성 좋은 가젯 덕분에
전 맵에서 두루두루 활약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가 긴 저격수가 주로 등장하는
바운티맵을 제외하곤
어떤 모드에서든지 1인분은 할 수 있는
밸런스형 저격수라고 보면 되겠네요.
특히 브롤볼은 원래부터 스파이크의 강점이
잘 드러나는 맵이며
지역장악이 필요한 핫존에서도
장판을 이용한 시간끌기가 가능해서
종종 픽이 되는 브롤러입니다.
공격 사운드가 상당히 찰진 저격수 스파이크
강력한 딜만 믿고 너무 앞서거나 나대지 않고
가시로 꾸준히 견제를 하면서
특수공격으로 상대 접근을 막는다면
충분히 1인분은 할 수 있습니다.
생존에 필요한 상대공격 예측과
무빙만 어느정도 뒷받침되면
전 맵에서 MVP를 차지할 수 있는
밸런스 좋은 저격수 브롤러입니다.
독특하고 귀여운 외모는 서비스~
목소리는 언제 들어볼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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